본문 바로가기

BREX.Brilliant Experience

Fount 4.0 Project

내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A.I 투자 솔루션

2022.01 - 2022.05

Overview

파운트 4.0 프로젝트는 파운트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것 투자 상품, 투자한 자산, A.I의 역할, 콘텐츠와 PB 서비스중심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사용자들의 서비스에 대한 인지를 확고하게 하기위한 고민을 담은 프로젝트입니다.

사용자에게는 A.I 투자 솔루션에 기반한 상품의 가치와 개인화된 투자 경험을 기본으로 투자 콘텐츠와의 연계 및 적시에 사용자에게 제공 되는 커뮤니케이션 알림을 제공하고 각 서비스 간의 자연스러우면서, 세밀한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파운트 DX팀과 협업하며 많은 고민을 함께 담았습니다.

기존의 파운트와 유사 서비스들이 제공하던 서비스 경험은 자동으로 투자를 해준다는 개념에 대해 사용자 입장에서는 신뢰를 위한 별도의 학습과 지식이 필요 했습니다.

이번 파운트 4.0에서는 투자 기반 서비스 본연의 가치를 더욱 강화된 사용자경험으로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이 파운트를 인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든데 있어, 파운트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많은 장치들이 마련 되도록 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왜 파운트의 기술력이 사용자들에게 유의미 한지를 설득시킬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Strategy

높은 서비스 인지를 토대로
기본원칙에 충실한 UX

CLEAR
PRIMARY TASK
주과업은 명확하게 설계합니다.
RELIABLE
UX/UI
신뢰가 가는 UX/UI를 추구합니다.
CONTINUOUS
EXPERIENCE
연결된 경험을 고려합니다.

UX Writing 원칙

핵심 브랜드 경험을 위한
보이스&톤

Trust and
Confidence
신뢰와 확신을 주는 보이스로 커뮤니케이션합니다.

투자를 원하지만 고민하는 사용자에게 신뢰와 확신을 주는 보이스로 “파운트가 고민의 답이될 수 있다”고 상호작용 합니다.
신뢰와 확신있는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이 느끼는 파운트만의 분위기가 됩니다.

Short,
Clear and Simple
짧고, 명확하고, 인지를 높이는 카피를 추구합니다.

파운트의 모든 언어와 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가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합니다.
아울러, 사용자가 의미를 따로 해석할 필요가 없도록 명확하게 작성해 주세요. 사용자들은 읽지 않습니다.

GUIDE TO BETTER
Experience
실행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메시지가 모호할 경우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가능하면 해결 방법을 명시하는 방향으로 작성해 주세요.
아울러, 왜 그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말해 주세요. 예를 들면 투자 전 사용자들이 긴 프로세스에 부딪혔을 때, 만약 그들이 이 과정을 완수 했을 때 얻게 되는 이익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UI/UX Design Concept

Friendly Asset Management
Experience

내 친구와 함께라면,
새로운 것도 두려움없이 자연스럽게
시작하게 됩니다.
내 친구 중에 의사,변호사,
공무원,투자전문가 있다면
정말 든든
합니다.
여행,운동,수다,공부,밥,영화
모든 의식주 안에서 친구와의 경험은 즐겁습니다.

Universal & Affordance

보편적인 사용성과 자연스러운 행동유도를 통해
사용자가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찾아가도록 돕습니다.

Micro interaction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긍정적인 사용자경험을 제공합니다.

fount 4.0 Design

fount 4.0

개인화된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서체,
컬러, 비주얼, UI체계 등을 새로이 적용 합니다.

혹시, 처음이신가요?
사용자의 투자성향을 정확히
판단하여 자산관리방법을
추천합니다.

Prospective user home screen

잠재고객의 사용자 니즈를 파악하여,
개인화된 홈화면을 제공하며
이벤트 및 상품정보들의 지속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원하는 정보를 탐색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

로보어드바이저의 신뢰를 위해
서비스의 안정성,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실 사용자로의 서비스 전환을 위해,
개인화된 맞춤 혜택을 제공합니다.

@

@

Real user home screen

파운트의 상품에 가입한 사용자는 자산 현황을
다양한 형태로 볼 수 있도록 제공 받으며
리벨런싱, 이벤트 등 중요한 정보를
알림형태로 지속적으로 피드백 받습니다.

알림, 전문가 상담, 고객 후기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 제공

사용자의 현재 상태에 맞는 알림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투자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투자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투자자의 후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

@

Credits
Chief Product Officer
Park Hanjun
Creative Director
Oh Sunwoo
Product Manager
Park Hwasun Choi Miseon Yum Jihae
UI Designer
Kim Sooil Jeong Youjin Kim Boeun Kang Kyoungmin
Client
@
목록으로 돌아가기